【세리에A】 9월5일 엘라스 vs 삼프도리아

【세리에A】 9월5일 엘라스 vs 삼프도리아

링크야 0 355 2022.09.03 16:47



● 헬라스 (엘라스) 베로나 FC (이탈리아 세리에A 17위 / 무패무패무)

전형적인 리그 중-하위권 전력으로 리그 개막 이후 4경기 2무 2패를 기록 중이다. 특히 볼로냐(1-1), 엠폴리(1-1)같은 하위 전력을 상대로도 쉽게 우위를 점하지 못할 정도로 매우 부진한 모습이다.

그나마 수비진이 점차 안정화 되는 것이 위안 점이다. 치오피 감독 지도하 점유율을 포기한 효율적인 축구로 강한 압박을 통해 실점 억제에 노력중인 상황. 특히 ‘수비 리더 ’귄터(CB)를 필두로 레츠오스(CB / 20세), 코폴라(CB / 18세) 3백 구성이 안정화를 찾으며 나폴리(5-2 / 패)경기 이후 3경기 연속 최소 실점을 기록 중이다. 다만 젊은 유망주로 이뤄진 팀 스쿼드 구성상 미흡한 경기운영 방식과 실수로 인해 실점이 잦은 상황. 그나마 현재 득점 가뭄 상태인 삼프도리아를 만나 추가 실점을 허용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핵심 1선 듀오 ’앙리(FW / 최근 4경기 2골) – 라사냐(FW / 최근 4경기 1골)가 PK 박스 내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며 고군분투하고 있다. 앙리의 우월한 제공권 다툼과 라사냐의 속도전이 좋은 합을 내며 득점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모습이다. 다만 팀의 ‘코어 라인 ’일리치(CAM), 옹글라(CDM), 타메즈(CM) 간 조직력 부재로 인해, 유효 기회를 창출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 가뜩이나 중원 대결 구도에서는 열세다. 단편적인 확률 싸움으로 수를 모색해야 할 것. 높이 싸움에 능한 라사냐의 존재가 그나마의 위안 요소.

- 결장자 : 피콜리(FW / A급), 흐루스티치(CAM / B급)

● UC 삼프도리아 (이탈리아 세리에A 18위 / 무패무패패)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주며 부진한 모습이다. 개막 이후 4경기 2무 2패를 기록한 상황. 다만 상위전력 유벤투스(0-0), 아탈란타(2-0 / 패) 상대로 분전했다는 점을 감안해야한다. 무엇보다 직전 상위 전력인 라치오(1-1)를 상대로 승점 확보에 성공한 상황. ‘에이스 ’가비아디니(CAM)의 극장골로 분위기가 오른 만큼 좋은 경기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공격진의 빈곤한 득점력을 제외하고는, 나름 괜찮은 전개 루트를 갖추고 있다. ‘코어 라인 ’링콘(CAM) - 베레(CM) – 비에이라(CDM)과 ‘1선간 ’유기적인 연계플레이로 상대 진영에서 70.6%대 점유율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곤 하지만 ‘해결사의 ’부재로 득점에는 성공하지 못했다. 직전 라치오 경기(1-1 / 무)에서 ‘핵심 1선 ’콸리아넬라(FW / 39세)의 복귀전을 치렀지만 은퇴를 앞둔 노장이며, 90분 간 풀 타임 출전도 기대할 수 없는 상황. 대량 득점은 절대 불가다.

일정을 거듭할수록 3-4선의 안정감은 개선되고 있다. 기본적으로 내려앉는 수비 전술 기조에 상술한 코어 조직의 활동량, 적극적인 수비 스탠스는 판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게다가 윙크스(CDM), 예페스(CDM) 등 준-주전급 선수들을 보강하며 수비라인 강화에 성공했다. 아직 잠파올로 감독이 다양한 수비 전술을 실험 중이지만 엘라스 베로나 같은 하위전력을 상대로는 충분히 최소 실점 성과를 만들 수 있을 전망.

- 결장자 : 콘티(RB / A급), 드 루카(FW / A급), 트림볼리(CM / C급), 무루(LB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 : 6전 5승 1무 0패 12득점 5실점 (UC 삼프도리아 우세)

2. 헬라스 (엘라스) 베로나 FC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0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50%)

3. UC 삼프도리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10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헬라스 (엘라스) 베로나 FC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삼프도리아 (H-1.0) 승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우선 양팀의 현재 1-2선 자원들의 페이스나 수비의 다소 치중한 전술로 인해 언더를 주력으로 추천한다. 또한 비록 원정의 약세를 갖고 있지만 최근 맞대결 상 엘라스 베로나 상대 압도적인 우위와 유벤투스(0-0), 라치오(1-1)상대로도 좋은 수비를 펼친 삼프도리아의 핸디캡(-1.0) 승리가 안정적인 배팅으로 부주력으로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UC 삼프도리아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