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9월04일 아우크스부르크 vs 헤르타 베를린

【분데스리가】 9월04일 아우크스부르크 vs 헤르타 베를린

링크야 0 383 2022.09.03 16:44




● FC 아우크스부르크 (리그 14위 / 승패승패패)

시즌 초반 흐름은 썩 좋지 않다. 개막전 프라이부르크와의 경기에서 0-4 패배를 당하며 좋지 못한 출발을 보였다. 이어진 2R 레버쿠젠에게 2-1 신승을 거두며 반전을 일으키나 싶었지만 이후 연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쳐진 상황. 특히나 홈에서는 전패를 당하고 있다.

4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가 가장 큰 문제. 특히나, 앞선 두 경기에서 PK박스 내부 도합 20회가 넘는 슈팅을 허용하는 등 상대의 공격을 제어하지 못했다. 슈팅 허용 숫자가 많다 보니 당연히 실점도 잦아지는 법. 헤르타베를린도 최근 결정력은 부족하지만 앞선 두 경기에서 PK박스 내부 15회의 슈팅을 기록하는 등 상대박스로의 진입 자체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 상황. 여기에 ‘주력 수비수 ’옥스포드(DF)의 부상도 불안한 수비에 한 몫 했다. 또한 ‘신입 센터백 ’바우어(DF)는 아직도 1부리그의 빠른 전환과 압박 시스템에 적응하지 못하는 중. 이번 일정도 실점 가능성은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바지(FW / B급), 스트로블(MF / B급), 옥스포드(DF / A급), 도르쉬(MF / A급), 우두오카이(DF / B급), 젠슨(MF / B급), 한(FW / B급)

● 헤르타 BSC 베를린 (리그 17위 / 패패무패패)

마찬가지로 시즌 초반 흐름이 매우 좋지 않다. 공식 5경기에서 1무 4패를 기록 중.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초반에도 강등권에 속해 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앞서 패배한 3경기 모두 상위 레벨의 팀들이었다는 점(vs 우니온베를린, 묀헨글라드바흐, 도르트문트). 비슷한 레벨인 아우크스부르크와의 일전에서 반전을 거둘 필요가 있겠다.

그래도 신임 슈바르츠 감독 체제 하 나름대로 경기력의 개선점이 보이기 시작했다. 직전 경기에서는 2강 체제를다투는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10회가 넘는 슈팅을 기록했으며, 오히려 후반 막판에는 더욱 몰아치는 모습을 보이며 도르트문트의 간담을 서늘케 했다. 특히나, 클롭 감독의 영향을 받았다고 직접 밝힌 만큼 강력한 압박을 추구하는데, 압박 축구로 정평이 난 묀헨글라드바흐와 도르트문트를 상대로도 밀리지 않았다. 심지어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대로 최근 5차례 맞대결에서 4승 1무를 거두는 등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번 일정에서도 반전이 가능할 전망.

- 결장 정보 : 이동준(FW / C급), 은소나(FW / B급), 응간캄(FW / C급). 자르스타인(GK / C급), 게히터(DF / B급), 셔한트(FW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1무 4패 2득점 9실점 (헤르타 BSC 베를린 우세)

2. FC 아우크스부르크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0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50%)

3. 헤르타 BSC 베를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0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FC 아우크스부르크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헤르타베를린의 앞선 3경기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아우쿠스부르크는 초반 불안한 수비를 개선하지 못하고 있으며, 특히나 홈에서는 전패를 허용하고 있다. 헤르타베를린도 초반 성적이 좋지는 않지만, 신임 슈바르츠 감독 체제 하 나름대로 경기력이 좋아지고 있는 상태. 특히나, 이들의 압박은 상위 팀인 도르트문트와 묀헨글라드바흐에게도 밀리지 않을 정도다. 아우크스부르크가 시즌 초반 압박에 다소 허둥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관계로 이번 일정도 헤르타베를린이 반전의 시나리오를 쓸 가능성도 있겠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헤르타 BSC 베를린 승 (추천 o)

[핸디캡 / -1.0] 헤르타 BSC 베를린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