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9월05일 묀헨글라트바흐 vs 마인츠

【분데스리가】 9월05일 묀헨글라트바흐 vs 마인츠

링크야 0 397 2022.09.03 16:46




●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독일 분데스리가 6위 / 무승무승승)

포탈컵 경기 포함 최근 5경기 3승 2무를 기록하며 쾌조의 리그 스타트를 진행했다. 특히 직전 4라운드 바이에른 뮌헨(1-1)원정에서 승점 확보에 성공하며 세간의 집중을 받았던 상황. 이번 시즌 상위권 도약을 기대해도 좋을 초반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수비진의 안정감을 높이 평가한다. 이번 시즌 첫 호흡을 맞추는 엘베디(CB) – 이타쿠라(CB) 조합이 경기를 치를수록 더욱 견고해지는 상황. 팀 수비 진영의 중심을 잘 잡아주며 ‘코어 라인 ’크라머(CDM) – 코네(CDM) – 노이하우스(CAM) 의 강한 압박과 중원 싸움의 우위를 통해 쉽사리 위협적인 장면을 노출하지 않는 모습이다. 후술하겠지만 마인츠의 ‘공격 플랜 ’빠른 템포의 역습으로 상대 배후공간을 노릴 가능성이 있지만 팀 전술 특성상 후방의 중점을 둔 안정적인 경기 운영 방식으로 적절한 대응이 가능 할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부상자들의 복귀로 인해 한층 팀 전력이 두꺼워진 상황. 특히 ‘주장 ’슈틴들(CAM)의 부상 복귀로 공격진의 큰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최근 플레(LW / 최근 4경기 1골) –튀랑(FW / 최근 4경기 3골) – 호프만(RW / 최근 4경기 1골)으로 이뤄진 ‘1선 트리오가 ’특유의 빠른 공격 전개와 노이하우스(CAM)의 창의성으로 득점에 성공했던 상황. 최근 공격진의 페이스와 부상자들의 복귀로 최근 흔들리는 마인츠05의 수비진을 공략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 결장자 : 라이너(RB /A급)

● FSV 마인츠 05 (독일 분데스리가 7위 / 패승무승승)

개막 이후 3경기 2승 1무를 기록하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갔던 상황. 직전 레버쿠젠(3-0 / 패)경기에서 무너지며 수비진의 문제점이 드러났다. 물론 공격진도 상대 2명이 퇴장 당하며 수적 우위 상황이 있었지만 골을 기록하지 못한 것도 아쉬운 상황. 설상가상 지난 시즌 원정 17경기 3승 2무 12패를 기록했던 참담한 원정 경기력을 극복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든다.

우선 스벤손 감독의 명확한 수비 라인 지시가 필요해 보인다. 내려앉는 수비 전술 기조로 지역방어 형식을 취하는 모습이나 3-4선간 라인 공백이 크며 좌우 풀백 비드머(RB) – 카리콜(LB)의 엉성한 대인 마크도 실점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미숙한 팀 단위 강한 압박으로 인해 배후 공간 노출이 생기며 3백 조합 ’라이취(CB) – 해크(CB) – 벨(CB) 의 느린 발을 공략하는 전술을 많이 구사하는데 위에 서술했듯이 빠른 템포의 공격과 현재 페이스가 날이선 뮌헨 글라트바흐의 공격진을 제어하긴 어려울 것이다.

공격진의 퍼포먼스 다소 아쉬움을 남긴다. ’핵심 1선 ’오니시워(FW / 최근 4경기 3골)의 활약에 힘입어 특유의 빠른 템포 공격과 효과적인 역습이 잘 통하는 모습이다. 다만 이번 시즌 공격진의 대거 교체로 인한 조직력 문제는 여전히 존재하며 라인을 내려 짜임새 있는 수비라인을 구축한 상대방의 수비진을 뚫을 수 있는 명확한 공격 플랜의 부재로 다소 아쉬움을 남긴다. 무엇보다 뮌헨 글라트바흐의 다소 수비지향적인 전술을 비롯하면 최대 1골 정도의 득점 만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 결장자 : 잉바르트센(FW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 : 6전 3승 2무 1패 12득점 8실점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우세)

2.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이번 시즌 홈 성적 : 2전 2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50%, 무득점 비율: 0%)

3. FSV 마인츠05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2전 2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1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뮌헨 글라트바흐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우선 뮌헨 글라트바흐의 팀 분위기와 수비진의 퍼포먼스를 고려하면 쉽사리 패배할 것으로 전망되기 힘들다. 무엇보다 부상자의 복귀로 한층 공격진의 화력이 강화된 상황. 최근 수비 전술이 간파당한 마인츠05의 뒷문을 쉽게 공략 하며 승리할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마인츠05의 득점 채널도 한방이 있는 전력으로 충분히 만회 득점을 기록 할 공산이 크기에 오버를 필히 겸하자.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승 (추천 o)

[핸디캡 / -1.0]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Comments